아이티랩 - IT 뉴스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②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②
IT일반  <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시리즈 >① ‘유입 패턴 분석’ 편② ‘평균의 함정’ 편③ ‘재구매’ 편 지난 시리즈 글에서는 고객이 어떤 경로로 우리 웹사이트에 ..
DIGITAL iNSIGHT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①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①
IT일반  끊임없는 가설 설정과 A/B 테스트는 디지털 마케팅에 동반되는 필수 업무입니다. 특히, CRM 마케터는 여러 가설을 세우며 다양한 마케팅 액션을 수립할 수 있고, 액션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테스트하며..
DIGITAL iNSIGHT
제조업부터 인공지능까지 함께 한 ‘2022 유통인쇼 제조업부터 인공지능까지 함께 한 ‘2022 유통인쇼
IT일반  디지털 전환이 화두인 요즘, 유통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유통인들의 축제가 열렸다.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도매꾹 등이 후원하는 ‘2022..
DIGITAL iNSIGHT
마케팅 비용 절감의 핵심 ‘리텐션 마케팅’ 마케팅 비용 절감의 핵심 ‘리텐션 마케팅’
IT일반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유사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많아졌습니다. 시장의 이러한 변화로 신규 고객 획득을 위한 광고 비용은 점점 더 많아지고, 투자하는 비용 대비 성과는 저조합니다...
DIGITAL iNSIGHT
여러 광고 매체를 운영하는 브랜드가 올바르게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여러 광고 매체를 운영하는 브랜드가 올바르게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IT일반  디지털 매체의 활성화로 고객 타기팅, 양방향 소통, 성과 측정 모두가 가능해지면서 브랜드와 소비자가 만나는 접점도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매체를 운영하며 성과가 발생했을 때, 해당 성과..
DIGITAL iNSIGHT
신규 방문자가 적을 때 어떤 광고를 운영해야 할까요? 신규 방문자가 적을 때 어떤 광고를 운영해야 할까요?
IT일반  새로 론칭한 브랜드나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의 마케터라면 구매 전환율, 매출액에 대한 고민보단 신규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고민이 많은 것이 현실이죠. 신규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마케팅으로 무엇을..
DIGITAL iNSIGHT
매체 확장 성과지표 설정 Bigin의 광고 꿀팁 매체 확장 성과지표 설정 Bigin의 광고 꿀팁
IT일반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매체 확장‧지표 설정‧운영 전략‧광고 소재 등 다양한 고민을 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광고 운영 관련 많은 고민하고 있을 마케터를 위해 Bigin Ads..
DIGITAL iNSIGHT
마케터 혼자서 온사이트 캠페인을 생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마케터 혼자서 온사이트 캠페인을 생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IT일반  우리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에게 효과적인 CRM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사용자 행동에 맞는 메시지 전달이겠죠. 유입 경로·방문 이력·구매 이력 등 사용자 행동과 특징에 따라..
DIGITAL iNSIGHT
보고서 때문에 하루 종일 엑셀만 붙잡고 있는 마케터가 있나요? 보고서 때문에 하루 종일 엑셀만 붙잡고 있는 마케터가 있나요?
IT일반  이커머스 마케터에게 가장 기본적인 업무이자 중요한 업무는 ‘보고서 작성’입니다. 여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지만, 만들어진 보고서는 이미 지난 시점의 데이터로 만들어졌기에 최신성을 확보하기 어..
DIGITAL iNSIGHT
CRM 마케팅의 시작은 고객 분류라는데… 쉽게 할 수 없을까? CRM 마케팅의 시작은 고객 분류라는데… 쉽게 할 수 없을까?
IT일반  온라인 쇼핑몰 마케터라면 ‘CRM 마케팅’이란 키워드를 자주 접합니다. D2C 강화를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인 CRM 마케팅은 ‘고객 분류’부터 시작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만약 고객 분류가 ..
DIGITAL iNSIGHT
빅인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Vol.06 빅인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Vol.06
IT일반  본 콘텐츠의 내용은 빅인에서 준비한 여섯 번째 트렌드 리포트 ‘연말연시뷰티산업군에 있었던 일 – 상품 카테고리와 키워드를 중심으로‘ 리포트 전문에서 발췌한 요약본이며, 리포트 전문은 기사 하단에서 ..
DIGITAL iNSIGHT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효과적인 CRM 마케팅은?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효과적인 CRM 마케팅은?
IT일반  지난 콘텐츠에서는 회원 가입만 하고 떠나간 고객들의 재방문율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단계 핵심은 당장 사용 가능한 ‘첫 구매 혜택’을 리마인드하고 만료 기간의 안내였습..
DIGITAL iNSIGHT
키워드 특집 2탄, 이커머스 고도화의 핵심으로 떠오른 키워드 TOP3 키워드 특집 2탄, 이커머스 고도화의 핵심으로 떠오른 키워드 TOP3
IT일반  지난 콘텐츠에서는 메타버스·라이브커머스·구독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2021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를 파악했습니다. 이번에는 전반적인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커머스 고도화를..
DIGITAL iNSIGHT
키워드 특집 1탄, 2021년 이커머스 시장을 뜨겁게 달군 키워드 TOP3 키워드 특집 1탄, 2021년 이커머스 시장을 뜨겁게 달군 키워드 TOP
IT일반  지난해에 이어 2021년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커머스 시장은 그야말로 대호황 시대였습니다. 오프라인 시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회복이 어려웠던 반면 국내 이커머스는 달랐습니다. 10월 기준 20..
DIGITAL iNSIGHT
회원 가입만 하고 떠난 고객을 다시 데려오는 방법 회원 가입만 하고 떠난 고객을 다시 데려오는 방법
IT일반  지난 콘텐츠에서는 고관여 상품군에서 회원 가입이 중요한 이유부터 효과적으로 회원 가입수를 늘리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고관여 상품군에서 회원 가입이 중요한 이유는 다른 상품군에 비해 재방문, 재구..
DIGITAL iNSIGHT
빅인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Vol.05 빅인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Vol.05
IT일반  본 콘텐츠의 내용은 빅인에서 준비한 다섯 번째 트렌드 리포트 ‘이커머스 쇼핑 시계 – 우리 고객은 언제 보고 언제 살까?’ 리포트 전문에서 발췌한 요약본이며, 리포트 전문은 글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DIGITAL iNSIGHT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중요성과 활용 사례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중요성과 활용 사례
IT일반  *이번 콘텐츠는 빅인이 Max Summit 2021에서 발표한 내용을 요약해 재구성했습니다. 지난 10월,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인 Max Summit 2021이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디지..
DIGITAL iNSIGHT
서드 파티 쿠키의 제한, 리타깃팅 광고는 사라질까? 서드 파티 쿠키의 제한, 리타깃팅 광고는 사라질까?
IT일반  *이번 콘텐츠는 빅인사이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전진형님이 작성해 주신 기술 블로그를 바탕으로 편집한 내용입니다. 2023년부터 구글 크롬이 제공하는 서드 쿠키(Third Party Cookie..
DIGITAL iNSIGHT
회원가입, 언제 유도하는게 가장 효과적일까? 회원가입, 언제 유도하는게 가장 효과적일까?
IT일반  지난 콘텐츠에서는 마케팅 퍼널 중 ‘방문 단계’에서 이탈이 많은 이유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여러 가지 가설을 기반으로 마케팅 시나리오를 세워 본 결과, 처음 방문한 페이지에 따라 다른 인웹 캠페인 ..
DIGITAL iNSIGHT
고객이 첫 방문 후 바로 이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고객이 첫 방문 후 바로 이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IT일반  우리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은 어떤 단계를 거쳐 구매까지 도달할까요? 일반적인 고객은 [방문-상품 상세-장바구니-체크아웃-상품 구매]라는 마케팅 구매 퍼널을 거쳐 최종 구매까지 도달합니다. ..
DIGITAL iNSIGHT
서드 파티 쿠키 제한에 맞서는 새로운 대안, 퍼스트 파티 데이터 서드 파티 쿠키 제한에 맞서는 새로운 대안, 퍼스트 파티 데이터
IT일반  지난 콘텐츠에서 쿠키 개념부터 서드 파티 쿠키 제한이 디지털 시장에 끼치는 영향을 알아봤습니다. 서드 파티 쿠키 사용이 제한되면서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는 [표 1]에 제시한 두 가지 변화가 찾아왔습..
DIGITAL iNSIGHT
이커머스 트렌드 “유아동품, 반려동물에 지갑 잘 열고, 가구 살땐 망설였다” 이커머스 트렌드 “유아동품, 반려동물에 지갑 잘 열고, 가구 살땐 망설였
벤처/스타트업  사람들은 쇼핑을 할 때 어떤 제품에 지갑을 잘 열까? 1위는 유아동품, 2위는 반려동물 제품으로 나타났다. 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업무자동화 솔루션 ‘빅인’을 운영하는 빅인사이트(대표 홍승표)는 국내..
벤처스퀘어
빅인사이트, 페이팔 창업자 피터틸 출자 사모펀드서 투자 유치 빅인사이트, 페이팔 창업자 피터틸 출자 사모펀드서 투자 유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이커머스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솔루션 ‘빅인’을 개발한 빅인사이트는 외국계 사모펀드인 크레센도 에쿼티 파트너스(Crescendo Equity Partners, 이하 크레센도)로..
ZDNet Korea
우리은행, 빅데이터 플랫폼 ‘빅인사이트’로 고객에 더 가까이 우리은행, 빅데이터 플랫폼 ‘빅인사이트’로 고객에 더 가까이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